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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매거진F 컬렉션(25~30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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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사 :   비미디어컴퍼니 주식회사
정간물코드 [ISSN] :   2234-415F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식품/요리,
발행횟수 :   격월간 (연6회)
정기구독가 (12개월) :  108,000 원 97,20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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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책에 대하여

매거진 《F》 는 매거진 B와 배달의민족이 함께 인류의 식문화에 유의미한 영향을미치고 있는 식재료를 선정해 소개하는 푸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입니다. 우리가 늘일상적으로 대하는 음식을 구성하고 있는 재료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재배되거나만들어지고, 지역마다 그 쓰임이 어떻게 다르고, 그와 관련한 경제적 효과는 어떠한지,그리고 쉐프들은 그 재료를 어떻게 다루는지에 대해 깊게 조망하며 식문화의 과거와현재, 미래를 아우릅니다.

 

공동 저자 소개

 우아한형제들

2010년 6월 창립한 우아한형제들은김봉진 대표가 만든 푸드테크컴퍼니입니다.누적 다운로드 3000만을 돌파한 국내 1위 배달앱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라는 비전 아래 배달문화를 바꾸고 있으며배달앱에만 머무르지 않고 종합 푸드테크 기업으로 나아가배달의민족 외배민라이더스배민찬배민상회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B

매거진 《B》는 전 세계의 균형 잡힌 브랜드를 매월 하나씩 소개하는 광고 없는 월간지입니다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브랜드 관계자부터 브랜드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싶어 하는 이들까지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모두를 위해 만드는 진지하지만 읽기 쉬운 잡지입니다.

 

이슈 소개

와인은 크게 원재료의 품종과 양조 방식에 따라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으로 나뉘며 대표 생산국인 프랑스를 포함한 구대륙과 신대륙 와인으로도 스타일을 구분합니다. 와인은 맥주나 위스키처럼 인류의 역사적 순간에 함께한 대표적 술로 꼽히지만, 음식과 밀접한 관계성을 지니며 미식의 일부로 발전하는가 하면 문학과 음악·미술을 포함해 창작 활동에 영감을 주는 매개로 자리하며 독창적 유산을 구축해왔습니다. 와인의 가치는 지리적 요소와 포도 수확 연도, 각 와이너리의 스토리 등을 복합적으로 판단해 평가하는데, 그 스펙트럼이 매우 넓어 매년 10만 종이 넘는 와인이 만들어집니다. 최근 들어서는 기후위기 문제가 심화하며 유기농법 활용, 새로운 포도 품종에 대한 연구 등에 적극적인 독립 와이너리의 행보가 주목받는 중입니다.

 


정간물명

  매거진F 컬렉션(25~30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발행사

  비미디어컴퍼니 주식회사

발행횟수 (연)

  격월간 (연6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170mm x 240mm  /  130 페이지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학부모, 교사, 직장인, 여성, 남성,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97,200원, 정가: 108,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주제

  식품/요리,

관련교과 (초/중/고)

  가정/가사, [전문]가사(의식주/유아) ,

전공

  경영학, 광고홍보학, 디자인학, 식품영양학,

키워드

  푸드,푸드잡지,푸드다큐멘터리,음식,  




    




정간물명

  매거진F 컬렉션(25~30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발행사

  비미디어컴퍼니 주식회사

발행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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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ntro

 

8Letter from F

 

12 Phrases

예술가들이 남긴 문장 속 와인

 

14Dear Beginners

5인의 와인 전문가가 건네는 와인 입문자를 위한 도움말

 

20Grape Varieties

와인의 맛과 향의 방향키를 쥔 포도 품종

 

26Wine Enthusiast

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본 지식

 

34Galaxy of Wine

무한대로 팽창하는 붉은 빛의 물결,동시대 와인 산업의 하이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6곳의 와이너리 투어

 

81Academic Manual

특별한 위상을 지닌 술 와인의 역사와 트렌드,산업 동향

 

Interview

 

102Philip Tessier

나파밸리의 총체적 미식 경험을 전달하는 ‘프레스’ 헤드 셰프, 필리프 테시에

 

108Kyle Connaughton

직접 수확한 신선한 재료와 지역의 뛰어난 와인의 창의적 매칭을 통해 캘리포니아 미식 신의상징적존재가된‘싱글스레드’오너셰프, 카일 코너턴

 

114Culture Drop’s

와인을 통한 미식 경험은 물론 새로운 문화를 구축하는 네 곳의 레스토랑

 

130A Feast in Hawaii

미식과 와인,소비자를 연결하는 화려한 축제,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Interview

 

136Heini Zachariassen

집단적 경험이 모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보다 쉬운 와인 경험을 만들어가는 ‘비비노’ 공동 창립자, 헤이니사샤리아센

 

140Wine Mate

와인 테이블의 필수 아이템

 

144Maket Builder

보이지 않는 곳에서 와인 시장의 흐름을 만드는 이들의 이야기

 

150Dip & Sip

예술적 영감으로 가득한 애호가 4인의 와인 테이블

 

166Rising Spot

와인 지도에 변화를 가져온 새로운 테루아

 

168City Dive

각 도시별 와인 문화를 이끄는 와인 바와 숍

 

172References

와인 추천 도서와 영상

 

174Outro

 

179Index


 



 

 

 







2 Intro 

 

8Letter from F 

 

12 Spice Talks

전문가들의 고찰을 통해 본 향신료

 

18Flavorful Chemicals

여러 화합물의 집합체인 향신료에 대한 정의와 대표 종류,화합물의 특징 등을 모은 기초 가이드

 

28Scent of Road

향신료의 도시 마라케시의 사프란 농장부터 전통 시장까지, 향신료에 대한 생생한 기록

 

49Academic Manual

인류의 식문화에 역동성을 가져온 향신료의 역사와 전통, 산업 동향

 

62 F Lab

향신료의 향미를 끌어올리는 두 가지 실험

 

66 SensuosMakers

끝없는 탐구와 창의성을 보여준 향신료 브랜드

 

62 F Cut

마라케시의 문양과 색을 닮은 향신료의 미학

 

Interview 

 

84Vania Ghedini

향신료로 다채로운 맛의 팔레트를 묶고, 식재료의 직관적 특성을 부각하는 ‘세사모’의헤드셰프, 바니아게디니

 

90Chintan Pandya

향신료의 사용을 통해 타협하지 않는 진짜 인도 요리를 선보이는, ‘어너폴로제틱푸즈’. 파트너 셰프 & ‘다마카’ 오너, 친탄판디아

 

96A Pinch of Spice

향신료를 매개로 타국의 맛을 표현하는 다섯 곳의 레스토랑

 

116Extended

향신료의 원초적 성질을 활용한 의외의 제품

 

120 Spoonful of Taste

창의적 삶을 즐기는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속 향신료

 

Interview 

 

132Hassan Hajjaj

다양성이 빚어내는 아름다움을 독자적 시각언어로 풀어내는 모로코 출신의 비주얼 아티스트, 하산 하지즈

 

138Lior Lev Sercarz

향신료는 기억과 감정의 산물이라 말하는 뉴욕의 독보적 향신료 해설자이자 창조자, ‘라 부아트’ 오너, 리오르레브세르카르즈

 

144Spice Diaspora

현지의 맛과 정취,새로운 맛을 구현하는 외국 식료품 상점

 

152City Dive

매거진 <F>의 시티 가이드

 

154References

향신료 추천 도서

 

156Outro

 

161Index














 







 

2 Intro

 

8Letter from F

 

12 Fish Epics

어식 문화의 꽃을 피운 참치와 대구

 

36Marine Life

바다를 터전으로 삼은 전 세계의수산업 종사자들

 

43Academic Manual

생선의 역사와 어종 가이드, 지속가능한어업 트렌드

 

64F Cut

순수하고 신비로운 식재료인 생선의 원초적 면모

 

Interview

 

72Francesco Stara

올바른 방식으로 구한 바다의 산물을 정직하게 전달하는 프라디스미노리스의헤드셰프, 프란체스코 스타라.

 

78Kwangmin Kim

디테일에 집중하며 자신만의 맛의 세계를선보이는 스시노아야 오너 셰프, 김광민

 

84On the Table

각기 다른 방식으로 즐기는 생선 레시피

 

100Sea in the Can

포르투갈에서 만난 통조림의 다채로운 세계

 

114Salted Fish

한국 제주의 식문화인 염장 발효, 젓갈

 

120 Obsessed

물속 생명체를 탐구하는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Interview

 

128Charles Clover

남획이 가져온 해양생태계의 파괴와 해양 생물의종말을 경고하는 블루 마린 재단. 공동창립자,찰스 클로버

 

134Fumitoshi Kano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어물의 미래 가치에주목하는 다시 오쿠메 오너, 가노 후미토시

 

140Market

한 지역의 어식 문화를 상징하는 오랜 역사의전통 어시장

 

146Seasonal Calendar

주요 생선의 제철 캘린더

 

148City Dive

매거진 <F>의 시티 가이드

 

150References

생선 추천 도서와 영상

 

152Outro

 

158Index


 













 







 

2 Intro

 

8Letter from F

 

12 The Fundamentals

비엥퀴의오너셰프재커리골퍼의 연금술과 같은 베이킹 과정

 

20City of Bread

도시별베이커리를통해본빵문화의현주소

 

71 Academic Manual

빵의 역사와 원재료,산업을 대변하는 대량생산 제품

 

88F Cut

빵을 완성하는 원초적인 요소

 

Interview

 

98Dominique Ansel

독창적인 빵을 만들기 위해선 창의적 발명가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도미니크 앙셀 베이커리 오너 페이스트리 셰프,도미니크 앙셀.

 

104Natsuko Shoji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로 음식도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접근해야 한다고 말하는 에테 오너 셰프,쇼지나츠코.

 

 

110 On the Table

파인다이닝의 빵

 

126 It’s Baking Time

느림의 미학을 실천하는 홈 베이커

 

Interview

 

138Traver Gulliver & Fergus Henderson

빵은 접객의 출발점이자 꾸밈없는 정체성을 투영하는 대상이라 말하는 영국 미식사의 대표 레스토랑 세인트 존 공동 창립자,트래버걸리버&퍼거스핸더슨

 

146Equipment

스마트한 제빵 도구

 

148Shops

베이킹 관련 전문 숍

 

150City Dive

매거진<F>의시티가이드

 

152References

빵 추천 도서와 영상

 

154Outro

 

159Index

 

Essential Guide to Bread

51개 대표 빵 도감


 













 







 

2 Intro

 

8Letter from F

 

12 Perspective

티 브랜드 핵심 인물들이 말하는 차

 

14 Green Leaf Land

인상적인차산지와다원

 

18Tea Trip

영국, 일본 차의 전통문화와 의미

 

40 From Melbourneto Sydney

차의 종류와 특성

 

45Academic Manual

차의 역사와 도구, 트렌드

 

64F Cut

순수한자연을담은차

Interview

 

74Shinichiro Ogata

전통차 문화는 자연과 사람, 시대와 경계를 허무는 매개라 말하는 심플리시티 창립자, 오가타 신이치로.

 

86Collectors

차와 도구의 매력에 빠진 다구 수집가들

 

96 Mix and Match

차의미식세계를확장하는레스토랑과바

 

Interview

 

112Ottilie Cunningham

완벽한차한잔을위해품질좋은차를선택하고, 퀄리티를 유지하는 일에 집중하는 포트넘 앤 메이슨 티 & 커피 바이어, 오틸리커닝엄

118Lauren Burke-Rincon

허브티는 일상의 속도를 늦추는 의식이자 힐링의 과정이라고 말하는 세이크리드바이브스아포테케리 CEO, 로런버크린컨

 

126New Makers

개성있는차전문독립브랜드

 

142 Me Time, Tea Time

차를 향유하는 사람들

 

158City Dive

매거진<F>의시티가이드

 

160References

차 추천 도서

 

162Outro

 

167Index


 













 







 



 








향신료(SPICE)   2023년 09월

향신료는 요리에 향과 맛을 더하는 부재료로 쓰이며, 주로 식물의 씨앗•열매•뿌리•줄기•꽃 등을 말린 것을 일컫습니다. 고추와 후추, 겨자, 마늘, 카르다몸, 강황, 계피, 커민 등 지역마다 사용하는 향신료 종류가 다양할 뿐 아니라 각각의 풍미도 천차만별입니다. 인도나 인도네시아, 중동과 북아프리카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발달한 향신료는 중세 시대부터 유럽인들에게 귀한 사치품으로 여겨져 세계 무역의 역사를 바꾸는 전환점을 만들기도 했으며, 국가와 민족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도 큰 영향을 미쳐왔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온라인 상거래를 통해 각국의 향신료를 쉽게 구할 수 있어 식문화의 경계를 초월하고자 하는 많은 푸디에게 각별한 관심을 받는 중입니다. 












 




[출처] 매거진F 컬렉션(25~30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2023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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